고양컨벤션뷰로, 정책사업 운영 보고서 발간

고양시 MICE 중장년 전문인력 양성 사업,
MICE육성센터 등 운영 전반 생생히 담아

2023 고양컨벤션뷰로 운영 보고서 표지. 사진제공=고양컨벤션뷰로
2023 고양컨벤션뷰로 운영 보고서 표지. 사진제공=고양컨벤션뷰로

고양컨벤션뷰로가 주요 정책사업 운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고양컨벤션뷰로 운영 보고서’는 고양컨벤션뷰로가 운영해온 고양시 MICE 중장년 전문인력 양성사업과 MICE육성센터 등 사업의 추진 방향과 운영성과를 소상히 담았다. 

특히 보고서는 고양컨벤션뷰로가 지금까지 추진해온 주요 4대 사업 △지속가능성 향상 △고양시 MICE 중장년 전문인력 양성 △고양시 MICE육성센터 운영 △고양데스티네이션위크 개최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고양컨벤션뷰로 관계자는 “MICE 업계의 발전을 위해 발간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고양시 MICE육성센터 운영 보고서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MICE육성센터의 혜택과 성과 그리고 고양시 MICE육성센터에 입주한 MICE 기업의 생생한 입주 스토리도 인터뷰로 소개한다.

고양시 MICE육성센터 입주 혜택으로는 △공유 사무실 임대 지원 △입주사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등 국내외 마케팅 지원 △교육 프로그램 전액 무료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 제공(경영지원·세무·법무 등) △고양 CVB 네트워크망을 활용한 각종 간담회 및 MICE 얼라이언스 회의, 설명회 참가 지원 등이 있다. 

2022 KME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수상 모습. 사진제공=고양컨벤션뷰로
2022 KME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수상 모습. 사진제공=고양컨벤션뷰로

고양시 중장년 MICE 전문인력 양성 사업 운영 보고서에는 △1:1 취업 및 창업 전문 컨설팅 △MICE 일 경험 프로그램 △고양 MICE 인프라 시설 탐방 등 중장년 전문인력사업의 교육내용과 성과를 소개했다. 고양시 중장년 MICE 전문인력 양성 사업은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ME)의 대한민국 마이스 대상 우수 서포터즈 부문에서 ‘2년 연속(2021년, 2022년)’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할 만큼 인정받고 있다. 

2017년부터 2023년까지 고양시 중장년 전문인력사업으로 총 110명이 수료하는 등 단기간이었지만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다. 이 때문에 고양컨벤션뷰로는 고양시 중장년 MICE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실질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양특례시의 MICE산업 기반 조성과 역량 강화 등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망한다. 

고양컨벤션뷰로는 각 부문별 운영 보고서를 통해 MICE 업계의 지속가능한 가치 향상을 위한 비전과 방향성을 공유하고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고양 MICE 중장년 전문인력 양성·MICE육성센터 운영 보고서에 이어 오는 12월엔 지속가능성·고양데스티네이션위크 개최 운영 보고서도 발간될 예정이다.

한편 ‘고양컨벤션뷰로 운영 보고서’는 내부의견에 따라 구성했고, 컨설팅 기관인 ㈜라우트컴퍼니에 발간을 의뢰해 작성했다. 고양컨벤션뷰로 운영 보고서는 고양컨벤션뷰로 및 GCC Goyang 공식 웹사이트, ㈜라우트컴퍼니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최성욱 기자 hot@emice.co.kr

※이 기사는 고양컨벤션뷰로의 지원을 받아 작성됐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마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